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ole supermarket 올레마트 : 중국 현지 고급 마트

**중국 시장 조사

by *망이* 2019. 12. 25. 15:00

본문

 

그동안 티스토리 업로드를 자주 하지 못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중국 시장에 대하여 작성하려다 보니 내가 시장조사를 하러 나가거나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면 쓸 내용이 없었다

하지만 조금이지만 찾아와 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감사하다
오늘 포스팅은 중국 현지에 있는 고급 마트인 올레 마트에 대해 포스팅해보겠다

올레마트는 고급 쇼핑몰 (한국으로 따지면 하남스타필드와 같음)에 있는 마트라고 생각하면 편할 듯 하다

그래서 물건의 퀄리티가 좋은 대신, 가격은 현지 로컬 마트보다는 비싸다

내가 이번에 방문한 올레마트는 상해 완샹청 지하에 있는 마트였다
완샹청 맞은 편에는 또 대형쇼핑센터인 아이친하이가 있다
(아이친하이에는 허마시엔셩 盒马鲜生이 입점된다고 했는데 아직까지 소식이 없다)

마트 앞에는 탕후루를 판매하고 있다
탕후루를 판매하는 매대가 약간 중국스러운 느낌이 있다

중국에서 탕후루를 아직 한 번도 먹어본적이 없다
길거리에 판매하는 탕후루를 먹자고 하니 중국 공기가 나쁜데 먼지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완샹청에 있는 올레마트에서 판매하는 탕후루는 그런 걱정이 없기 때문에 다음에 먹어봐야겠다

중국의 탕후루는 산사나무 열매 혹은 명자나무 열매로 만든다
사과와 같이 생겼지만 맛은 사뭇다른 열매이다

입장을 해서 둘러보니 위생적이다
빵집과 와인, 그리고 신선제품등등 다양한 코너로 이루어져있었으며 쇼핑하기 어려움은 없었다

빵집을 지나는데 전병이 보였다
개인적으로 전병을 좋아하는데 이 곳 전병은 1봉지에 19.8위엔정도 하였다 (약 3,366원)

최근 이러한 모양의 전병을 판매하는 가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고소한 맛이 좋은 전병, 올레마트의 고객들 손에도 이 전병이 한 봉지씩 들려있었다

작년 크리스마스때도 이러한 모양의 작은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올해도 크리스마스 맞이하여 예쁜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다

위의 케이크는 하나에 38위엔 약 6,460원
산타도 있고 작은 트리도 있는 모양이다 예쁜 케이크의 모습에 아까워서 먹지 못할 듯 하다

 

크리스마스였기 때문에 올레마트에서는 작고 큰 할인 행사를 진행중이였다

정관장도 입점하여 있다
올레마트에서는 외국에서 수입해온 제품들을 쉽게 볼 수 있었는데 한국 제푸뫄 일본 제품이 생각보다 많다

정관장은 건강식품 코너에 위치하고 있었으며 가격은 약간 높다
홍삼분이 390위엔 (66,300)
고려 삼정환이 200위엔 (34,000원)-할인 행사중이다
홍삼차가 220위엔(37,400원)이다

중국마트에서 한국 제품을 보게되면 왜인지 모르게 뿌듯하고 반갑다

나는 완샹청에 위치한 올레마트에 오는 이유는
즉석코너에서 판매하는 초밥을 먹기 위해서이다
간단하게 끼니를 떼우기 너무 좋다
이날도 초밥을 먹을 겸왔다가 구경을 했는데 와인코너를 지나치다가 와인을 구매해버렸다

백포도주, 적포도주, 스파클링와인 등등 다양했으며
나는 모스카토를 구경하러 갔다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바로 원하는 와인을 찾을 수 있었고
마셔봤을때도 내가 원하던 그러한 맛이였다

가운데에 있는 세일하는 제품을 구매했다
한병에 199위엔으로 33,830원에 구매했으며
현재 할인 행사 중이였는데 2병을 구매하면 2병째 구매하는 제품에 한하여 50위엔을 더 할인해준다고 하였다

일단 와인 맛만 보려고 한병만 구매한다고 했더니 직원분이 두병을 구매하면 할인인데 구매하지 않겠냐고 물어보셨다

한병만 구매하고 마트를 더 구경해 보았다

초콜릿 코너
고디바도 가나초콜렛처럼 낱개 포장되어 나오는데 역시 명품 초콜릿은 다르다
가격이 52위엔 정도 하였다 8840원
(초콜릿 하나에 8천원이라니 정말 비싸다)
하지만 올레 마트에는 이렇게 고급지고 명품식재료를 판매한다

세일하는 제품이 21위엔이라서 살만했지만 이 마저도 3,570원이다
한국 홈플러스에 가면 가나 초콜릿 3개입에 3000원에 구매할 수 있을 텐데

그리고 반가운 카카오톡 캐릭터들
음료코너에 있었는데 애플스무디, 키위스무디, 망고스무디 등등 스무디 종류의 음료를 판매중이였다

한국에서도 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중국마트에서 만날 수 있었다

카카오톡의 글로벌함도 올레마트에서 확인 할 수 있었지만 요즘 위챗에서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볼 수 있고
난징동루에 카카오톡 팝업스토어가 있어 활발한 해외진출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다

 시리얼코너
한국만큼 큰 용량은 아니다
하지만 코코볼 첵스 콘푸라이트등등 우리에게 친숙한 제품도 있으며 색다른 제품도 있었다
올레마트는 외국제품들도 많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솔솔하다

일부러 한국마트 시리얼을 안먹고 현지 시리얼을 먹는 편인 나 (뭔가 색다르고 더 독특한 맛이 많은 것 같다)

올레마트는 종합마트로 없는게 없다
이렇게 세제 휴지 집에서 사용하는 생필품도 있다

그냥 마트를 둘러다니며 어떤 제품이 있는지 구경하는 재미도 솔솔하다
올레마트는 물건 배치와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예쁘다
고객의 동선도 편리하게 잘 구성해두었다

생선 육류 가금류와 같이 쉽게 상하기 쉬운 제품에 대한 보관이 너무 잘해두어 놀랬다
얼음을 가득 넣어 온도를 유지했으며 내가 방문한 저녁시간대에도 얼음을 계속해서 채워두어 신선하게 유지하였다

로컬마트에는 저녁에 가니 얼음은 다 녹고 실온에 생선이 방치되어 있었는데,
물건값이 비싼만큼 퀄리티와 보관을 잘 하고 있던 올레마트

고기 역시 낱개 포장이되어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원산지와 어떤 용도의 고기인지도 적혀있다
쇼케이스 내부는 적정온도로 유지되었으며 냉장고 안에 얼음이 얼지 않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깨끗해서 마음에 들었다

부위별로 낱개 포장되어 있어 원하는 고기를 바로 구매할수 있다

야채코너
너무 예쁘게 배치되어 있는 야채들!
누가봐도 한 눈에 보기 쉽게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들게끔 배치되어 있다 야채라서 라틴바구니에 들어있는 야채들
가격은 손글씨처럼 귀여운 폰트로 쓰여있었다

독특하게 판매중인 잎채소
화분채로 판매하고 있고 기르면서 잎을 떼서 먹을 수 있다
예전 다큐멘터리에서 서양 사람들이 이렇게 화분째로 판매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올레마트에서도 그러한 방법으로 판매중이다

화분하나에 16원(2720원)
올레마트의 대부분 할인 행사는 두번째 구매하는 제품에 대해 할인하는 행사가 많았다

나는 이날 즉석 코너를 즐기기위해 왔기 때문에 초밥 즉석코너를 보았다
다양한 스시가 있었으며 저녁과 마감에 가까워질수록 할인하고 있다
가격 택도 여러개가 붙어있다
연어 새우 게살 날치알초밥 등등이 있었으며 팩마다 들어있는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보고 원하는 것을 구매하면 되었다

젓가락과 와사비 간장도 함께 주는데 와사비가 엄청 맵다 너무 많이 찍어 먹다가는 코가 얼얼하게 맵다

중식도 즉석코너에서 판매한다
이외에 즉석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작은 푸드코트도 있는데 대부분 메뉴가 중식이다

홈플러스 즉석코너처럼 시간이 지나면 할인 하기 때문에 늦은 마감시간즈음 오면 좋은 올레마트

나는 연어 초밥세트를 골랐다 가격은 35위엔 (5950원)
푸드코트에 테이블이 있기 때문에 그 곳을 이용하면 되었다
완전 맛있다 정도는 아니지만 무난하게 먹기 좋은 연어초밥이였다

 연어롤에는 오이와 함께 연어가 들어있어 아삭함이 좋았다

가볍게 식사를 마쳤다
중국이라고 지저분할것이다 이런 생각은 아주 옛 생각인듯 하다
이렇게 고급마트는 어떤 마트에 뒤지지 않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