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오바오 : 타오바오 구매 실패 후기

**중국 제품 리뷰

by *망이* 2019. 11. 1. 20:08

본문

오늘 포스팅은 타오바오 구매 성공 팁, 구매 실패 후기
한달에 적어도 몇백원정도는 타오바오에 투자하고 있다

지금 곧 11월 11일인 双十一이기 때문에 엄청난 할인 행사가 있을 듯 하다
双十一는 물건을 저렴하게 팔고 많은 고객들이 이때를 맞이해서 다양한 상품들을 사는 중국의 블랙프라이데이 같은 날!

우리에겐 빼빼로데이가 있지만 중국은 双十一




타오바오는 중국어플로 중국계정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나는 쯔푸바오 연동을 시켜둬서 결제과정이 편하다
어플을 들어가면 바로 인기있는 항목에 대한 그림들이 나온다

그리고 아래에는 내가 구매하려고 본 장바구니, 나의 정보를 나타내는 아이콘도 있다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제품의 이름을 쓰면 정말 끝도 없이 많은 제품들이 검색되어 나온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타오바오보다 찡동몰이 조금더 믿음이 가는 쇼핑몰이라고 한다
가격도 그래서인지 찡동몰이 조금 더 비싸다


내가 이번에 구매 실패한 맨투맨
나는 29위안에 이 제품을 구매했다 (약 4930원)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딱 여기서 나오는 것 같다
오천원도 안하는 맨투맨에서 최상의 품질을 기대한 내가 멍청이다

타오바오에서는 원하는 제품을 찍어 사진을 보내면 그 제품과 비슷한 상품들이 나온다

나는 이번에 내가 구매한 맨투맨 사진을 찍어 검색해보았다


정말 다양한 가게들에서 똑같은 제품을 판매한다
하지만 가격대는 천차만별. 나는 그중에서도 제일 저렴한 제품을 구매했고 돈을 버리는 결과를 가져왔다

모델은 같은데 가격이 다른걸보아 아무래도 제품들을 카피하고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 판게 아닌가라는 의문이 든다

사진을 어디서 가지고오고 원본 출처는 어디인지 모르겠다
사진들마다 보면 이미 몇명의 사람들이 구매했는지 나오는데 이 구매 결과를 보고 평가를 보는 것이 아주 중요한 타오바오 구매팁이다


내가 구매한 29위안의 옷은 다른 제품보다 구매수량이 적고 평가도 없었다
최대한 인터넷 쇼핑몰에서 옷과 같은 상품을 구매할땐 신중하게 고려해야한다

그래서 후기글에 다른사람이 올린 사진들을 꼭 꼭 확인하는것이 좋다
다른 사람들이 입은 착샷과 모델 피팅한 착샷은 완전히 다르다!
피팅모델이 찍은 사진은 포토샵효과도 들어갔기 때문에 사진속의 상품보다는 후기글에 있는 상품의 사진을 믿어야한다



사이즈 정보도 나와있으니 상세보기 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타오바오는 샵마다 등급이 다르다
노란 왕관 5개가 제일 잘나가는 샵이고 신뢰성도 높다
하지만 내가 구매한 샵은 등급조차 없고 서비스 지수가 낮은 그런 샵이였다

왜 아무런 확인도 하지 않고 구매했을까,
타오바오에서는 판매자랑 직접 소통도 가능하다!
그리고 몇몇의 샵들은 판매하던 제품이 높은 순위에 올라가면 제품 이미지를 수정해 그대로 다른 제품을 판매하기도 하니, 주의를 해야한다
(이때 판매자에게 꼭 물어봐야한다 내 제품이 주문한 것이 오는것이 맞는지!)

그리고 가끔 판매자가 수량이 없다고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었다


후기글, 내가 구매할땐 없던 사진 후기가 올라왔다
두개면 다른 샵에 비해 정말 적은 수의 후기
원래 100개 이상의 사진후기들을 볼수 있다
(여기서도 주의해야 하는 것은 아르바이트를 고용해 전문적인 촬영으로 후기를 남기도록 하기도 한다)

여기 댓글로는 만족스러운 첫번째 구매이다! 입었을때 편하고 모양도 예뻐서 날씬해보여~라는 좋은 평가가 남겨져있다

하지만 내가 받은 옷은 품질이 안좋았으며 옷의 마감상태가 엉망이였다



모델 피팅샷
박시한 핏의 맨투맨 안으로 하얀 티셔츠를 함께 입은 듯한 디자인이다

색상은 회색과 분홍색이 있어 나는 분홍색 맨투맨을 구매하고 배송까지는 3일이 걸렸다
중국은 땅이 커도 물류관련 배송이 엄청 빠른편이다 다음에는 직접 구매하는 후기를 포스팅해봐야겠다



제품 상세 사진
맨투맨과 하얀티셔츠가 노출되는 부분부터가 사진과는 다르다
사진속에는 박음질 선이 없는데 실제 물건에서는 박음질 선이 선명하다
그리고 하얀티셔츠 부분의 옷감 재질이 좋지 않지만 맨투맨 자체는 기모가 있어 따뜻하다

옷이 택배봉지 안에 접혀져서 배송되었기 때문에 약간의 구김은 어쩔 수 없다



하얀 티셔츠 부분은 비침이 있고 맨투맨과의 경계 부분에는 삐뚤빼뚤한 재봉선이 선명하다
재봉을 하고 나서 그대로 천을 자른것같다


재봉한 부분끼리도 잘 맞지 않다
그리고 길이도 애매하다
나는 그래도 맨투맨이 허리까지는 덮히고 흰 티셔츠 부분이 조금만 나오는 디자인을 원했는데,
인터넷으로 옷을 구매하면 어쩔 수 없이 감수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든다


어깨부분은 이미 천이 튀어나와버렸다
아마 몇번 입으면 소매가 찢어져 버릴 것 같다
타오바오는 옷 가격 자체가 저렴하기 때문에 그냥 사다보면 금방 몇백원이 넘는다
저렴한옷도 가성비가 좋은 옷들이 많지만 아닌것도 많다
내가 5벌의 옷을 구매하면 그중 하나는 실패한 옷이 배송된다

물론, 환불을 해도 괜찮지만 환불하는 배송비를 생각하면 옷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따로 수고스러운 일을 하지 않았다


가장 실망스러웠던 옷 깃부분
정말 대충 옷을 만들었다는 느낌이 난다
거기다 얼굴을 보면 바로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인다

재봉선도 옷을 대충잘라낸것도 보인다
정말 아쉽다


생각보다 소매부분은 괜찮다
하얀 티셔츠부분을 반 접어 재봉을 했다

옷은 광저우 옆 도시에서 배송이되었다
광저우에 의류공장이 많기 때문에 광저우에서 많은 물류들이 배송된다


옷을 뒤집어 보았더니 역시나 부족한 부분이 더욱 많이 보였다
하얀천을 그냥 덧대어 재봉하였고
삐뚤빼뚤하게 잘라내었다

맨투맨 재질 자체는 기모가 있어 따뜻한데 이 옷감을 이렇게 만들어 내다니 아쉽다


아래부분도 천을 덧대어 그냥 박음질을 하고 잘라냈다는것이 보인다
내가 원하는 핏도 아니였다

**꼭, 타오바오에서 옷을 살땐 후기와 그 샵의 등급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그 샵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이 어느정도로 구매가 이루어졌고, 제일 많이 팔린 물건이 어떤건지도 확인하는것이 좋다

확실히 나도 물건이 좋으면 그 샵부터 가서 신상을 확인해본다
이런 샵은 많은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은 신상이라도 믿음이 간다



마감부분도 맞지 않다
아마 이옷은 한 철 입기도 어려울것 같다



손을 대고 있는 부분이 허리인데 짧은 느낌이 있다
오버핏이라는 그 자체는 마음이 든다
차라리 흰 천을 덧대지 않고 맨투맨 그자체였다면 예뻤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캐쥬얼하게 입기에 괜찮았을 텐데
다음 포스팅에는 실제로 구매하는 방법 그리고 11월 11일을 맞이하여 얼마나 가격이 저렴해지는지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중국에 오면 타오바오를 많이 이용하고,
한국에서도 배대지를 이용해 많은 구매가 이루워진다
멀리서 구매하는 만큼 잘 구매했으면 좋겠다




오늘의 포스팅 타오바오 구매 실패 후기 끝 !
이젠 실패없이 구매를 해야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